> 골프아카데미 > 온라인레슨
 
제목 [20181117] 골프특강 : 골프피트니스

연습 전 컨디션 UP 운동


 


 

 

전면 삼각근 근육 강화

- 운동방법

1. 저항 밴드 중간을 오른발로 밟고 양손으로 밴드 끝을 잡은 뒤 똑바로 선다.

2. 양 팔을 천천히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양 팔이 지면과 수평을 이루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허리와 등 유연성 강화

- 운동방법

매트 위에 손과 무릎으로 지탱해 몸을 사각형으로 만든다.

평평한 등을 천천히 위로 끌어올려 활 모양을 만들면 등 부위의 근육이 당기는 것을 느낄수 있다. 이때 머리와 시선은 매트를 향한다. 그리고 허리와 등은 다시 매트 위에 위치 시킨다.

- 효과

스트레칭 할 때 원하지 않는 근육의 불필요한 긴장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허리와 등부위 유연성을 증가하고 압박을 최소화한 동작인 스트레칭이다.



   


 

다리근육 개선과 근육 강화

- 운동방법

몸의 균형을 보다 쉽게 잡기위해 지팡이나 클럽을 활용해 한손으로 잡고 똑바로 선다.

지팡이를 잡은 손의 반대 다리의 발뒤꿈치를 허벅지 뒤로 접는다. 접은 발의 발목을 한손으로 고정한다. 다리를 천천히 내리고 반대편도 똑같이 반복한다.

- 효과

다리의 근육을 개선하는 동시에 근육을 강화 해준다. 특히 60세 이상의 골퍼가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고 균형을 향상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어깨 유연성 향상

- 운동방법

매트 위에 똑바로 눕는다. 시선은 하늘을 향하도록 하고 손도 하늘을 향하도록 팔꿈치를 구부려 팔을 접는다.

매트에 손이 닿을 때까지 팔을 천천히 뒤로 가져가 어깨 옆에 둔다. 다시 천천히 동작을 반복한다.

- 효과

어깨의 유연성을 향상해 스윙 때 어깨 부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지면에서의 팔 회전 운동은 어깨를 안정되게 놓은 상태에서 진행하도록 하고 어깨 주변 회전근 근육까지 강화해준다.


 

[강사] 이장선 프로

첨부파일